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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을 때 보충하면 좋은 성분 BEST 5 | 당뇨 환자에게 가장 중요한 성분은

    당뇨, 고혈압이 있을 때 먹는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첫째, 종합비타민입니다. 둘째, 칼슘입니다. 셋째, 마그네슘입니다. 넷째, 오메가3입니다. 다섯째, 코엔자임Q10입니다. 이밖에도 마그네슘과 크롬과 같은 미네랄, 단백질 및 식이섬유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고혈압#고지혈증#성인병#종합비타민#칼슘#마그네슘#오메가3#코엔자임Q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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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성피로, 부신 기능 저하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ㅣ여에스더 박사

    도무지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피로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고 손가락 하나 까딱할 힘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삭신이 쑤시고 너무 피곤해 숨쉬기조차 힘들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부신 기능의 저하가 피로의 큰 원인입니다.

    #만성피로#부신#부신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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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칼슘&마그네슘 3화] 칼슘은 챙겨 먹어도 마그네슘에게는 소홀했던 분들에게 | 여에스더 박사

    천연의 진정제', '천연의 콜레스테롤 저하제'라 불리는 마그네슘은 부족시 식욕 감퇴, 근육 경련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한편, 칼슘과 마그네슘은 길항작용을 하는 미네랄로 2:1의 비율로 존재하는 게 가장 안정적입니다.

    #마그네슘결핍#칼슘#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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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비타민 2화] 핀란드 쇼크? 코펜하겐 쇼크? 종합비타민 관련 연구의 오류 | 여에스더 박사

    종합 비타민제도 다른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섭취의 필요성에 대해 이런저런 비판이 있는데요.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면 어떤 형태로든 굶거나 부실한 끼니를 먹을 때보다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종합비타민#핀란드쇼크#코펜하겐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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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르몬에 민감하신 분들도 안심하고 섭취 가능한, 갱년기 건강 소재 피크노제놀 I 여에스더 박사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소재를 소개해드립니다. 첫째,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대두이소플라본입니다. 둘째, 이소플라본의 일종인 소포리코사이드를 함유한 회화나무 열매입니다, 마지막으로, 여성호르몬에 민감한 분들도 섭취가 가능한 피크노제놀입니다.

    #이소플라본#피크노제놀#갱년기#여성건강#항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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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비타민을 먹어야 하는 3가지 이유 | 여에스더 박사

    종합비타민을 먹어야 하는 3가지 이유를 소개해 드립니다. 첫째, 종합비타민의 항산화 작용입니다. 둘째, 종합비타민의 항피로 작용입니다. 셋째, 종합비타민의 미네랄과 미량원소 섭취를 통해 영양소 균형을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합비타민#항산화#피로#눈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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