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에스더포뮬러(주)(전자상거래 사업자)(이)가 운영하는 에스더포뮬러(주)(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 이란 에스더포뮬러(주)(이)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에스더팩은 "몰"에서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영양제 소분 서비스를 의미하기 때문에, "몰"회원가입을 통해 에스더팩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에스더팩 회원가입을 통해서도 "몰"이용이 가능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이 "몰"에 대한 채무를 부담하고 있는 경우, 회원과 "몰" 간 진행중인 거래가 있을 경우, 또는 회원의 부정행위가 합리적으로 의심되어 조사가 필요한 경우에는 탈퇴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유가 해소되는대로 신속히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의 사전동의 없이 몰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몰"에서 구매한 제품을 재판매하는 경우. 재판매를 위한 구매란 누군가 다른 사람(소비자, 비즈니스 또는 일체의 제3자)에게 제품을 재판매하거나 재판매하려는 의도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매나 주문이 재판매를 위한 것이라는 증거가 있을 경우 "몰"은 단독 재량으로 해당 구매 또는 주문을 막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러한 조치에는 회원, 회원 계정 계정에 대한 판매를 제한하고, 주문을 취소하고, 환불 또는 반품을 거절하고, "몰"에 대한 액세스를 거부하고/또는 계정을 일시 중지 또는 폐쇄하는 것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7.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몰" 등 일체의 시스템에 접속 또는 접근을 시도하는 경우
8.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통해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몰"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몰"의 신뢰도를 해하는 경우
•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이에 준하는 행동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몰"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한 후 "몰"의 책임 없는 사유로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거나 이의를 제기하는 등으로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몰"이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이미 가입된 "몰"의 회원과 개인정보(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가 동일하거나, 여러 정보/사정을 종합하여 볼 때 동일인으로 합리적으로 인정되는 기존 회원이 중복 가입한 경우
• 동일/유사한 ID, 전화번호, 주소 등의 회원정보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 매크로, 다수 생성 ID사용, 크롤링 등 부정한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어뷰징)하는 경우
• "몰"로부터 서비스 제한,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재회원 가입 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무단으로 "몰"가 판매하는 상품 등에 관한 정보, 사이버몰에 게시된 콘텐츠 등 자료를 수집하여 외부에 제출, 게시, 유용하는 등으로 "몰"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을 비롯한 "몰"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개별 상품 등 이벤트 등과 관련하여 사전 고지된 정책이나 거래 조건을 위계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회피하여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하는 경우
③ 회원이 전항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별도의 사전 통지 없이 회원에게 기존에 제공한 혜택(적립금, 쿠폰 등)을 회수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주문취소, 배송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몰"이 회원에 대하여 보유하는 채권(손해배상 등)이 있을 경우 회원에 대한 채무와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⑤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에스더팩은 "몰"에서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영양제 소분 서비스를 의미하기 때문에, "몰" 회원탈퇴 시 에스더팩 회원정보 내역도 삭제됩니다. 정기구독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 회원탈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비·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안을 위한 건강문진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각종 간편 결제 서비스)
9.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의 정기결제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에스더팩"서비스는 주문 완료 후, 개인맞춤형 영양제 규제 특례에 따라 주문 후 1회 전문 영양상담사와의 상담이 필요 합니다. 수신확인 통지 시 해당 내용을 함께 고지하고 있으며, 상담이 진행되지 않으면 제품 배송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특성상, 이미 재화 배송이 시작된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④ 배송 소요 기간은 입금 확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화재, 홍수, 지진, 폭풍, 전쟁, 혁명, 정부의 규제 등 불가항력에 의해 본 계약에 기초한 의무를 이행할 수 없는 경우 "몰"은 이로 인한 이행지체 또는 불이행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배송과 관련하여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 간에 해결해하여야 합니다. "몰"은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반품/교환/취소/환불·환급)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주문의 취소는 상품이 준비되기 전인 결제 완료 단계에서만 가능합니다.
③ "몰"에서 제공하는 재화의 반품·교환·환불·취소와 관련된 정보는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발송되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이용자가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몰"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몰"에서 제공되는 개인맞춤형 영양제 소분 서비스 에스더팩은 이용자의 개별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이기에, 제품 이상 등의 "몰" 귀책사유의 경우에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⑤ 환불 및 환급은 "몰"에서 이용자가 선택한 환불 방법으로 진행되며, 고객이 결제한 수단에 따라 1~3일 영업일 이내 환급 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맞춤영양제" 상품 외 품목에 대하여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의 개별 주문에 따라 소분•조합된 "맞춤영양제" 상품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제2항제5호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청약철회 등의 제한사유인 '소비자 주문에 의해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이기에, 제품 이상 등의 "몰" 귀책사유의 경우에만 청약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⑥ 정기결제 서비스의 청약철회 의사는 다음 회차 정기결제에 대한 철회를 의미하며, 정기 결제 철회는 다음 결제 예정일로부터 1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하며, 이용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직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이용자가 보유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이용자와 타인의 지식재산권이 서로 존중되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책임이 있고, 특히 타인에 의해 이용자의 지식재산권 침해가 확인될 경우 즉시 이용자의 권리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통지하는 등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④ 이용자는 본인이 "몰"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리뷰, 댓글, 선물 메시지 등을 의미하며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을 "몰"이 각 호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게시물을 편집(수정, 복제, 배포 등을 의미하여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 및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기존 회원의 경우 이 약관 개정 전 게시한 게시물을 포함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홍보 또는 마케팅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터넷, 모바일, SNS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는 경우
2. 게시물을 복제·전송·전시하는 방법으로 제휴서비스에서 게시물을 제공하는 경우
⑤ 전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에게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삭제, 비공개, 사용중단 등을 요청할 수 있고, "몰"은 이용자에게 콘텐츠의 사용 내용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카카오 알림톡 시행)
① 신규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②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재화의 반품·교환·환불·취소와 관련된 정보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이용자가 이를 확인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몰"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조 (적립금 제도 운영 및 사용)
① 적립금은 "몰"내에서 현금처럼 사용되는 전자화폐이며, 상품 구매 시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적립금은 회원에 한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③ 적립금은 타 결제수단(신용카드, 모바일, 현금)과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은 결제 금액의 최대 50%까지 적용하여 사용가능합니다.
⑤ “몰”은 각종 할인 이벤트 또는 제휴 이벤트 등의 특정 기간에는 적립금의 신청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몰”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적립금의 경우 유효기한 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금 지급 시점으로부터 180일 동안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됩니다.
⑦ 적립금은 "몰"내에서 단품 상품 구매 및 개인 맞춤형 영양제 구매시 적립되며, 적립금의 사용은 "몰"내 단품 상품 구매 시에만 가능합니다.
⑧ "몰"은 회원이 "몰"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위계 등 부정한 방법(매크로, 다수 생성 ID사용 등)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 제한, 적립금 회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의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몰"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⑩ 회원이 적립금을 사용한 이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상품 등의 구매 취소, 부정 적립 사유 발견 등) 되는 경우, 회원은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몰"에 즉시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보유하는 잔여 적립금 또는 추후 적립되는 적립금에서 해당 금액만큼 적립금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할인 쿠폰)
① 할인쿠폰은 “몰”이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몰 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는 “몰”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자동적으로 소멸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몰”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몰”은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몰”은 이를 회수할 수 있으며, 관련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몰"은 회원이 "몰"이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제한, 할인쿠폰 취소,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몰"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8조(에스더팩 정기구독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격)
① 에스더팩은 "몰"에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영양제 소분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정기구독 서비스는 "몰"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개인 맞춤형 영양제를 정기적으로 결제하고 배송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몰”의 목적에 따라 “정기구매”, “정기배송”, “구독” 등 다양한 명칭으로 변경되어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③ 정기구독 서비스는 “몰” 회원 누구나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이용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가능한 상품은 “몰”에서 지정한 상품에 한해 운영됩니다.
④ 에스더팩 정기구독이란 이용자가 화상을 통해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가이드라인’(‘19.5., 보건복지부)에 따른 약사 등 보건관련 인력과 상담(이하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하 “맞춤 영양제”)을 추천받아 직접 선택한 "맞춤 영양제"를 소분·조합된 형태로 정기적으로 배송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몰"이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 서비스는 비의료 건강관리 서비스로서 질환의 치료 목적의 서비스가 아닌 보조적 건강관리 서비스입니다. 특히 만성질환자의 경우 본 서비스 이용대상자가 아니며 의사 또는 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고 드립니다.
⑥ '건강문진'이란 이용자의 건강 고민·질환·섭취주의 식품 등을 점검하는 웹 내 설문 형태의 건강상담 알고리즘 프로그램입니다.

제29조(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결제 등)
① 회원은 상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은 1회차 상품에 대한 결제일에 완료됩니다.
② "몰"은 정기구매서비스 상품에 대하여 할인혜택을 제공 할 수 있으며,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은 상품별로 다를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할인율 및 거래조건 등이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는 경우 "몰"은 2주 이상의 상당한 기간 동안 위 변경에 대하여 공지하고, 회원은 위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위 기간 동안 본 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으며, 위 기간 동안 서비스를 종료시키지 않으면 위 변경에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정기구매서비스의 특성상 상품의 가격은 계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에게 고지된 시점의 상품가격을 기준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가격결정의 기준 시점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④ 정기구매서비스 상품의 추가 또는 변경 시 결제되는 총 상품의 금액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⑤ 카드 한도 초과 등 상품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결제 예정일로부터 7일간 결제를 시도하고 7일 이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몰"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차기 정기 배송 상품에 대한 결제는 서비스 신청 시 결제한 신용 카드정보를 기준으로 30일 주기로 자동 결제 됩니다. 단, 결제 신용카드는 자동 결제 전에 변경 가능하나, 현재 구독중인 내역의 정기결제를 위한 카드가 1개 이상 등록되지 않을 경우 카드 변경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⑦ 카카오 알림톡 혹은 발송 문자에 대한 확인 의무는 고객에게 있으며, 발송 문자 미확인에 대한 손해는 “몰”에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회원은 다음 결제 예정일 하루 전까지 다음 결제 예정일을 변경할 수 있으며, 결제일은 직전 결제일로부터 14일부터 63일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상 결제일의 변경 가능 시점 및 변경 가능한 결제일에 대한 규정은 당사의 규정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⑨ "몰"은 이용자의 정기결제 서비스 배송을 위하여, 정기결제가 실패한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이를 고지하고 정기결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30조(정기구독서비스 상품의 판매 종료 등)
① 정기구매서비스의 대상 상품을 품절 등의 사유로 더 이상 판매할 수 없거나 해당 상품을 정기구매서비스로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몰"은 해당 상품의 정기구매서비스를 종료하거나 해당 회차의 상품을 공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하는 경우 제15조(청약철회 등)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제 31조 (정기구독서비스의 배송)
① "몰"은 결제일로부터 최대 3 영업일 내에 회차 별 상품을 회원에게 발송하며, 당사의 사정에 따라 발송 일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에 발송 지연에 대한 고지가 되며, 제품의 배송 도착일은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몰"은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③ 각 회차 별 배송지 변경은 "몰"의 마이페이지에서 회원이 직접 진행할 수 있으며, 상품 준비중 이후에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④ 제품 품절/단종 등의 이슈로 상품 발송이 힘들 경우 "몰"은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 확인 후 상품 변경 혹은 구독 해지 등의 조치를 합니다.

제32조(정기구독 서비스의 종료)
① 회원이 "몰"에게 정기구독서비스의 종료를 통지하거나, "몰"의 마이페이지에서 해지 신청함으로써 정기구독서비스를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② 정기구독 서비스의 해지는 다음 결제 예정일로부터 1일 전 취소가 가능하며, 정기구독서비스의 해지(종료)는 다음 회차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정기구독 서비스가 종료된 경우 해당 정기구독 서비스에 적용된 프로모션 코드와 장기구매 고객 할인 등 혜택은 동시에 종료됩니다.
④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해지신청이 아닌 전화, 카카오톡 등 회원을 식별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구독 서비스 종료 또는 해지를 통지하는 경우, 회원은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33조(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의 통지 또는 과실에 의해서 정기구독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정기구매 서비스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상품의 재판매 가능성이 있는 경우, 또는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와 관련된 경우 정기구독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의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은 내부 운영정책에 따라 적용됩니다.
④ "몰"은 자체적인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과 각종 기관에서 접수된 민원 내용, 수사기관의 정보 등을 통해 정황을 확인한 후 정기구독 서비스 제한 사유 행위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몰"에서 제공하는 에스더팩의 상품 수량은 30일 기준 섭취량이며, 섭취 기간에 맞춰 제품의 구매 가능 수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34조(면책)
①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약관 변경에 관한 사항
에스더포뮬러는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공지일자 : 2024년 04월 15일
시행일자 : 2024년 05월 14일
 

장바구니 담기 닫기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공식몰 단독! 베스트셀러 특가

🎀[여성 회원]들이 많이 찾는 제품

⏳지금이 바로 [다이어트]할 시간

🖤[풍성영양]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에스더몰이 엄선한 [스킨케어]

🎁요즘 대세 [필름선물] 어때요?

🦷특허 성분으로 완벽 [구강 케어]

🥑맛있는데 건강한 [건강간식]

🤗남녀노소 잘 먹는 [영양젤리&구미]

🫶함께 구매하면 좋아요

찜 리스트 담기

상품이 찜 리스트에 담겼습니다.
바로 확인하시겠습니까?